작년 초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모델을 구입하였는데, 삼성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청정 스테이션 이었습니다. 손대지 않고 먼지통을 비울 수 있다니! 저에게는 그야말로 기술의 혁신이었습니다.
반면, 그래도 엘지 무선청소기가 더 좋지 않을까? 하고 끝까지 고민한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보다는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이 더 중요하다 생각되었고, 결과적으로 현재까지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의 삼성과 엘지 무선청소기의 능력은 어디까지 와있을까요?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는 흡입력, 무게(무선이라 번쩍번쩍 들 수 있어야 하니까), 물걸레 기능 등을 중심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주요 비교 대상 모델은 삼성 비스포크 제트 220W 와 LG 코드 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 하이앤드 모델입니다.
ㅣ삼성 무선청소기
흡입력
초강력 모드 기준 220W 흡입력을 보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게
청소기 본체의 무게는 2.44kg이며, 청정 스테이션의 무게는 5.3kg입니다.
인버터 모터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모터에 대해 평생 무상 보증합니다.
기본 브러시 크기
폭 250mm, 높이 52mm입니다. 브러시는 폭은 길수록, 높이는 낮을수록 청소할 때 편리합니다.
먼지통 관리
청정 스테이션 내 먼지통에는 UV LED가 장착되어 5시간마다 90분 살균하고, 항균 처리된 먼지봉투의 용량은 1.2리터입니다.
물걸레 장착
다회용 항균 물걸레포가 제공되며(일회용도 사용 가능), 걸레 전면에 물을 분사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분사는 수동이며 물 분사량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동시 수행 기능은 없습니다.
액세서리 보관
액세서리로는 물걸레 브러시, 틈새 브러시 등 각종 브러시와 예비 배터리 등이 있습니다.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는 모든 액세서리를 청정 스테이션에 장착하여 보관할 수 있는데, 비스포크 제트 모델 시리즈는 청정 스테이션에 보관할 수 없으며 별도 액세서리 크래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210분 만에 완충되며, 일반 모드 60분, 강력 모드 30분, 초강력 모드는 10분간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 성능에 대해 2년간 무상 보증하며, 5년 후 70% 까지 성능 유지가 가능합니다.
제품 크기
청소기 본체 크기는 250x930x202 mm 이며, 청정 스테이션의 크기는 300x755x300 mm 입니다.
ㅣ엘지 무선청소기
흡입력
220W 흡입력으로 삼성 무선청소기와 동일한 흡입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게
청소기 본체 2.6kg, 올인원타워는 10.1kg입니다. 본체 무게는 삼성과 비슷하지만 올인원타워는 좀 무거운 편인데, 청정 스테이션이나 올인원타워는 어차피 한 곳에 고정되어 있는 장비라 무게 비교는 무의미하다 생각됩니다.
인버터 모터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모터에 대해 10년간 무상 보증합니다.
기본 브러시 크기
폭 300mm, 높이 46.5mm입니다. 삼성 무선청소기와 비교하여 폭은 50mm 길고 높이는 5mm 낮습니다.
먼지통 관리
올인원타워내 먼지통에는 UVC(C = 자외선) LED가 장착되어 있어 12시간 주기로 2시간 동안 작동합니다. 그리고 항균 처리된 먼지봉투의 용량은 2.5L로 삼성 청정 스테이션 먼지 통보다 큰 용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걸레 장착
60도 고온 스팀 물걸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청소기는 걸레 전면에 물을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며, 엘지 청소기는 걸레에 자동으로 물이 계속 공급되는 방식입니다.
액세서리 보관
각종 브러시와 예비 배터리 등 모든 액세서리를 올인원 타워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완충에 240분 소요되며, 하나의 배터리로 일반 모드 60분, 강 모드 30분, 터보 모드 7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 물걸레 청소 시에는 예열 40초 후 10분간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크기
청소기 본체 – 300x1120x245 mm (올인원타워 - 256x1009x298mm)
ㅣ엘지 삼성 무선청소기 차이와 장단점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와 LG 코드 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 무선청소기의 차이점과 장단점, 잘 확인이 되시나요?
먼저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는 흡입력과 배터리 성능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만큼 기본적인 성능은 두 제품 모두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청결하게 유지되어야 하는 먼지통 역시 두 제품 모두 UV 살균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청소기의 크기, 브러시의 크기, 무게, 액세서리 보관 편의 등에서 조금씩 차이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물걸레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은 걸레 전면에 물을 수동으로 분사하는 방식이고 엘지는 걸레에 계속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며 60도 스팀을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기능성 혹은 간편함 등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이상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와 엘지 코드 제로 무선청소기 차이와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무선청소기 외 삼성, 엘지의 티비, 노트북, 로봇청소기에 대한 비교 포스팅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엘지 로봇청소기 장단점과 차이점 비교 (0) | 2022.09.21 |
---|---|
엘지 건조기? 밀레 건조기? 차이와 장단점 비교 (0) | 2022.09.15 |
댓글